2009년 12월 13일 일요일

영어 공부의 시작 과 마지막 - 단어 암기 (엑셀로 된 단어장)

외국에서 고등학교, 대학교를 마치고,

한국에서 영어 회화 강사,

전화 영어회화 회사에서 근무....

그리고 지금은 미국 달라스의 어느 대학원에서 공부!

 

1.5세, 2세는 아니지만

영어에 자신이 있고,

영어를 영어로 생각하고 말할수 있다고 자부 했던나...

 

요즘 전문적인 공부를 하다 보니,

내가 너무 부족하다 라는 생각이......

 

그래서 오랜 영어 공부를 하며, 가르치며..

영어가 왜 안 늘지 하는 질문에 개인적으로 답을 찾아 봤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영어는 아는 만큼 말 할수 있고, 또한 아는 만큼 들린다는 것!

 

바로 영어 공부의 시작과 마지막이 단어 공부라는 것을 요즘 많이 깨닫고 있습니다.

내가 아는 단어는 신경을 안써도 들리지만, 내가 모르는 단어는 정말 안들린다는것!

 

발음이 문제가 아니라, 그 영어 단어를 내가 알고 있느냐 모르냐가 중요합니다.

(단어를 안다는 것은 그 단어를 내가 머리 속으로 암기 했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단어가 이미 내 머리에 있고, 그리고 내가 말로써, 글로써 그 단어를 자연스럽게 표현 할수 있을때

 그 단어를 안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쓰고 있는  영어 단어 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단어장을 소개 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엑셀로 만들어진 영-한 (영 - 영) 단어장!

   1) 우선 위 링크에서 원하는 영-영, 영-한 단어장 파일을 받습니다.

   2) 컴퓨터에 마이크로 소프트 엑셀이 설치되어 있다면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

   3) 밑에 보시는것과 같이 보안 경고가 나옵니다. (바이러스 아니니 옵션을 클릭하세요)

 

   4) 옵션을 클릭하신후밑의 보기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

  

   5) 노란색으로된 단어 입력란에 원하시는 단어를 쓰신후 단어장 만들기 클릭!

   6) 밑의 보시는 것처럼 단어장이 생성 됩니다. (인터넷에서 불러와서 엑셀에 붙여넣기 하는 것이라 인터넷은 필수 입니다!)

 

생성된 단어장을 보시면 단어뜻, 예문등이 나와 있어 공부하기에 편하실 꺼에요!

그리고 단어장을 프린트해서 공부하시기에도 편합니다.

 

모두 단어장 활용 하셔서 영어 공부 승리 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